On-Air
장수군, 산봉우리 14개 인증지점 운영..'마운틴 챌린지' 10월까지 추진 [글로컬소식]
2025-06-11 185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장수군이 산악레저 관광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마운틴 챌린지'를 운영합니다.


김제시립도서관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장수]

장수군이 민관협력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명 아웃도어브랜드와 손잡고 '장수 K-샤모니 마운틴 챌린지'를 오는 10월까지 운영합니다.


챌린지는 참가자가 장수지역 백두대간과 금남호남정맥의 주요 산봉우리 14개 인증지점을 찾아 인증을 받으면 소정의 기념품 등을 증정합니다.


군은 앞으로 트레일러닝을 결합한 챌린지를 개발하고 새로운 산악레저 콘텐츠를 선보이며 체류형 산악관광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최훈식/장수군수]

"이번 챌린지를 통해서 장수군이 체류형 산악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김제]

김제시립도서관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꿈과 빛 채움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김제시에 따르면 도서관 1,2층 비내력벽을 허물어 개방형 구조로 열람 공간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라운지와 누리터, 창작소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체험과 휴식을 즐기도록 했습니다.


[순창]

순창군의 '청년근로자 종자통장 지원사업' 설명회와 간담회가 대상자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사업은 청년들이 매월 15만 원을 저축하면 군청에서 2배인 30만 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2년간 적립할 경우 원금 1080만 원과 함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자산형성 지원 정책입니다.


[고창]

고창군이 오는 13일부터 사흘간 심원면 만돌마을에서 갯벌축제를 개최합니다.


축제는 바지락과 동죽을 캐는 체험과 풍천장어를 맨손으로 잡는 놀이가 진행되고 갯벌건강걷기, 바람공원 힐링요가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선보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강미이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김제시(전병일), 순창군(김종구), 고창군(김형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