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정읍시, 서남권 소아외래진료센터 개소 [글로컬소식]
2025-06-25 278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정읍에 서남권 소아외래진료센터가 문을 열어 어린이들이 야간이나 주말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장수누리파크의 어린이 발물놀이장이 다음 주에 개장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읍]

정읍 서남권 소아외래진료센터와 어린이전용병동의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정읍아산병원과 협약을 통해 운영되는 센터와 병동은 소아청소년과 주치의가 상주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료를 하고 야간과 휴일에도 응급실과 연계해 24시간 진료 체계를 유지합니다.


정읍시는 공공의료 강화 차원의 이 같은 시설 가동으로 의료취약 시간대 공백을 해소하고 소아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이학수 / 정읍시장]

"의료공백 해소와 함께 타 지역으로 환자 유출을 막을 뿐만 아니라 우리 정읍을 서남권 공공의료 중심지로 만드는 중요한 기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장수]

장수누리파크 안에 설치된 어린이 발물놀이장이 다음 달 1일 개장해 두 달간 운영됩니다.


발물놀이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발목 수심의 물놀이장이며 매일 3회차로 개방하고 사전예약제가 실시됩니다.


장수군은 주민 의견을 반영해 회차별 관내 50명 관외 백 명으로 입장 인원을 제한합니다.


[고창]

고창 성송면 판정리에 9홀 규모의 '성송 파크골프장'이 준공돼 생활체육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골프장은 전북특별자치도 특별조정교부금 4억 원이 투입돼 기존 성송체육회관 앞 잔디광장을 활용해 만들어졌으며 파크골프를 즐기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전망입니다.


[남원]

남원에서 재배된 햇양파가 대만 첫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이번에 수출되는 양파는 총 240톤, 1억 4천여만 원어치로 10회에 걸쳐 운송되며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남원농협이 공동으로 사업에 참여해 안정적인 출하 통로 확보에 나섰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정읍시(신기진), 장수군(최민광), 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