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MBC 자료사진]
◀ 앵 커 ▶
고창군과 LH공사가 손잡고 고창 터미널 복합건물과 공동주택을 건립합니다.
임실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격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고창]
고창군은 LH공사와 함께 고창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터미널 복합건물과 공동주택을 건립하고 건물 2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청년을 포함해 많은 주민들이 오가는 핫플레이스 조성이 기대됩니다.
LH는 복합터미널 맞은편 공영주차장 부지에 임대아파트 210세대를 공급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도모하는데 공급면적이 36제곱미터에서 84제곱미터까지 4가지 형태로 다양합니다.
[심덕섭 / 고창군수]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고품격 주거공간을 마련하고, 새로운 복합문화터미널과 연계해 도시의 활력을 높여 가겠습니다."
[임실]
오는 25일까지 닷새간의 일정으로 임실 종합사격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54회 전국학생사격대회에 총 230개팀, 1천7백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전남에서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전을 앞두고 각 학교 대표선수들의 기량을 전검하는 전초전 성격이 커 대회 열기와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다는 평가입니다.
[군산]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다시 빛으로: 우리 땅 우리말 그리고 이름'을 주제로 약 넉 달간 기획전시를 진행합니다.
전시자료는 '한일합방 기념엽서'를 비롯해 '전북 관내도' '일제강점기 교과서' 등 총 147점이며 외솔기념관과 최용신기념관 등 외부 10개 기관의 협조를 얻어 수집됐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거점기능을 수행할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완공했습니다.
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825제곱미터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기, 체성분 분석기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강미이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임실군(최제영), 군산시(김성민),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