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MBC자료사진]
취업 시즌인 9월을 맞아 구인 기업과 구직자를 잇는 취업 박람회가 도내 곳곳에서 잇따라 열립니다.
완주군 일자리박람회 성황… 현장 면접 150명 합격
앞서 지난 4일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완주군 일자리박람회'에 2,000여 명의 구직자가 몰려 뜨거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우수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채용설명회와 입사상담,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1차 현장면접을 통과한 150여 명의 구직자는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김제시, '2025 일자리박람회' 개최…40개 기업 참여
지역별로 각종 취업박람회가 연이어 개최될 예정으로 오는 11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2025 일자리박람회'가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로얄캐닌코리아, 석경에이티 등 40여 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며 한국국토정보공사, 새만금개발공사 등과 함께하는 공공기관 멘토링 프로그램이 새롭게 도입됐습니다.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외국인 채용박람회'도 함께 열려 기업의 외국인 인재 채용과 지역 정착을 동시에 지원할 방침입니다.
임실군, 11일 취업박람회 개최…50명 이상 신규 채용
같은 날 임실군은 임실읍사무소 일대에서 '2025년 임실군로컬JOB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5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합니다.
'2025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 페스티벌' 17일 개최
전북특별자치도는 오는 17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하림미션홀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도내 37개사가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관', 취업스트레스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관'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19일은 일 구하는 날" "순창군, 취업박람회 개최
순창군도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해 주는 '일 구하는 날'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순창군 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관내 또는 인근 지역의 20개 구인 기업이 참여해 상담과 현장 면접을 진행합니다.
박람회에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라면 어떤 기업이 참여하는지, 내가 지원하는 직무에 맞는 기업은 어디인지, 주 생산품과 향후 비전은 어떤지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있게 도전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