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완주군
◀ 앵 커 ▶
국내 최초 '수소차 폐연료전지 자원 순환 시험·인증센터'가 완주에 조성됩니다.
전북도민체전이 고창군에서 화려하게 막이 오릅니다.
우리 지역소식 조수영기자입니다.
◀ 리포트 ▶
[완주]
'수소차 폐연료전지 자원순환 시험·인증센터'가 완주군 테크노밸리 2산업단지에서 첫 삽을 떴습니다.
250억 원을 들여 오는 2028년 완공될 예정인 센터는 수소차에서 나온 폐연료전지를 재활용해 만든 제품의 실증평가 등을 맡게 됩니다.
완주군은 수소 생산과 활용을 넘어 재활용까지 아우르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수소차 보급 확대에 따른 다양한 문제에 대응한단 구상입니다.
[송용환 / 완주군 수소신산업담당관]
"(완주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크게 기여하고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고창]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오늘(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사흘간 고창군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체전은 검도, 게이트볼, 골프, 궁도, 육상 등 39개 종목에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치러집니다.
성화 봉송에는 올해 결혼한 신혼부부가 첫 주자로 참여했으며, 대회는 오늘 저녁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점화식과 함께 막을 올립니다.
[순창]
순창발효관광재단이 한국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기념해, 오늘(12일)부터 사흘간 ‘순창 발효문화 국제관광포럼’을 개최합니다.
순창 쉴랜드와 강천산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국내를 비롯한 5개국 전문가 150여 명이 참여해, 발효문화와 인류문화유산, 관광을 주제로 학술대회와 다양한 교류 행사가 진행됩니다.
[장수]
추석을 앞두고 장수군이 지역 온라인 쇼핑몰인 '장수몰'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장수몰 회원에게 전 품목 2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장수사랑상품권을 포인트로 전환하면 최대 4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홍로 사과는 3.5kg 한 상자에 1만 6천 원대에 구매할 수 있고, 대추와 마늘, 한우 등 다양한 농산물도 마련됐습니다.
MBC뉴스 조수영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서정희
영상제공 : 고창군(김형주) 완주군(김회성) 순창군(김종구)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