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3(토) 뷰티업 패션업

우리의 얼굴 이목구비 중에서 가장 깊고 표정이 많은 곳 어디일까요? 바로 ‘눈’입니다. 

다양한 색을 이용해서 눈에 입체감과 생동감을 부여하는 아이섀도 눈 화장은요 

각자의 눈 형태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야 하고, 개인별로 눈의 형태상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작은 눈은 피부색과 유사한 톤의 브라운 색상이 가장 무난하구요 

여기에 시원스런 느낌의 짙은 청색이나 느린 색을 쌍겹 부분에 발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눈 꼬리 부분을 길게 발라 주어서 눈매가 길어 보이게 하구요 눈 앞머리는 밝은 색상의 하이라이트를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눈이 큰 경우는 고민할 것이 없을 거구요

 

눈 꼬리가 올라간 눈은 인상이 조금 날카로워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아이섀도 색상도 청색이나 녹색 톤처럼 차가운 계열색 보다는 자주, 붉은 브라운, 보라색 톤의 온화한 색이 좋습니다. 

눈 앞머리 부분을 둥글게 강조해 눈매를 부드럽게 하고 눈 아래쪽 언더 라인 부분은 아이섀도를 가능한 수평적으로 펴 발라서 눈 꼬리가 내려가 보이도록 연출하면 보완이 가능하겠습니다.

 

반면에 눈 꼬리가 처진 눈은 밝고 부드러운 색상보다 산뜻하고 경쾌한 느낌이 드는 청색이나 녹색 톤을 선택 합니다. 

섀도우를 눈 머리부터 발라 주는데, 눈 머리 쪽에는 아주 가늘게 바르다가 눈 꼬리 쪽으로 갈수록 치켜 올려주듯이 샤프하게 빼 주고, 

언더라인에는 연결감만 느껴지도록 살짝 발라 눈매를 살려 줍니다.

 

부은 눈의 경우 인정이 많고 후덕해 보이는 장점이 있으나 반면에 어둡고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지요 

눈 두덩이 위쪽과 눈 밑에 연한 베이지 또는 연한 핑크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짙은 회색이나 갈색을 쌍꺼풀 부분에 발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면 

눈이 훨씬 깊이 있고 커 보이는 착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