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9(목) 모닝시네마

 < 한 주간 박스오피스 >

1위 영화는 지난 주 개봉한 영화인데요, 바로 <변신>입니다. 

공포영화임에도 개봉 1주일 만에 90만 명이 넘는 관객이 이 영화를 찾았습니다. 

2위는 액션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 & 쇼>가 차지했고요, 3위는 <엑시트>입니다. 

4위와 5위도 한국영화 인데요, <광대들: 풍문조작단>과 <봉오동 전투>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 개봉영화 >

금주에는 현재 개봉중인 영화들과 결이 다른 새로운 영화들이 개봉을 할 예정입니다. 

먼저 <유열의 음악앨범>이 있는데요. 

이 영화는 10대 시절 우연히 만나 남녀가 우연한 헤어짐과 만남의 반복 속에서 사랑을 확인해가는 이야기로, 오래간 만에 만나는 정통 멜로 영화입니다. 

김고은, 정해인 두 배우가 주연을 맡아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벌새>가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국내외 영화제에서의 25회의 수상을 하면서 개봉 전부터 어떤 영화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성수대교 붕괴 사고가 있었던 1994년을 배경으로 하는데요, 14살 중학생인 주인공 ‘은희’의 시선을 통해 그 시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이스탄불 국제영화제에서 받았던 평가처럼 일상으로 시대를 경험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한 시대의 기억이나 사건이 아니더라도 우리들의 오늘의 삶과의 공통분모 속에서 영화를 감상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끝나가는 여름을 위한 영화 한 편 더 소개드리겠습니다. <47미터 2> 입니다. 

전작과 같이 깊은 수중에서 상어와 마주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물에 잠긴 고대 도시를 체험하러 나선 젊은이 동굴 속에 갇혀 헤매던 중 상어와 마주치게 됩니다. 공포와 스릴이 뒤섞인 긴장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