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민선8기 단체장 각오
2022-07-01 211
이종휴기자
  ljh@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커 ▶

14개 시군의 단체장들도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출범을 알렸습니다. 


앞으로 4년간 풀뿌리 행정을 책임질 단체장들의 각오 들어보시겠습니다.


◀ 리포트 ▶

[우범기 /전주시장]

"기업이 전주의 미래입니다. 탄소, 수소, 드론 등 미래산업이 꽃 피는 전주를 만듭시다."


[강임준 /군산시장]

"그 기반 위에 교육, 문화, 관광, 안전, 복지 등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일 것입니다."


[정헌율 /익산시장]

"KTX 익산역 중심의 국제철도, 시민이 주인이 되는 역사 문화도시, 미래를 선도하는 바이오산업도시로 도약할 것입니다."


[정성주 /김제시장]

"김제 100년을 내다보며 과감하고, 혁신적인 자세로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최경식 /남원시장]

"생활체육 전국 대회 유치를 한 달에 한 번씩 추진해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남원에 놀러 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학수 /정읍시장]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중심을 두면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대기업 공장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풍요로운 경제도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굳게 약속드립니다.)"


[황인홍 /무주군수]

"삶터이자 일터, 쉼터로 가꾸어 국민행복을 채워 나가겠습니다."


[전춘성 /진안군수]

"앞으로 4년은 '소통과 혁신'으로 새롭고 희망찬 진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최훈식 /장수군수] 

"모든 군민이 하나로 힘을 모아야 지금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최영일 /순창군수]

"제 임기 중에 200만 원을 목표로 상향 조정하여, 농민기본소득이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심민 /임실군수]

"중단 없이 막힘없는 섬진강 르네상스를 완성하여 천만 관광 임실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새로운 고창을 위한 위대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고창 시대! 함께 열어 가십시다 여러분."


[권익현 /부안군수] 

"희망과 혁신의 성과를 통해 지속 가능한 부안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