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지역소식(남원·순창·진안·정읍 편)
2022-08-18 229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남원시민도예대학 전시실이 문화공간으로 새 단장하고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순창에서는 발효테마파크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하기위한 해설사 양성 교육이 실시됩니다. 


이 밖에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지난 23년간 도예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해온 남원시민도예대학이 리모델링을 통해 창작활동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전시실 새 단장에 맞춰 수료생 39명이 참여해

80여 점의 작품들을 다음 달 말까지 전시합니다


도예대학 관계자는 앞으로 전시관 운영 내실화와 교육프로그램 고도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순창]

순창발효테마파크는 이론 교육과 우수 과학관 탐방 등 총 6회에 걸친 강좌를 진행하고 발효과학해설사를 육성합니다.


교육생들은 관련 지식과 정보를 습득한 뒤 발효소스토굴을 비롯해 미생물뮤지엄,푸드사이언스관 등지에서 과학콘텐츠 해설사로 나섭니다.


[송은진/순창발효테마파크 콘텐츠마케팅팀]

"순창의 맛과 멋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관광객들에게 전문적이면서 흥미롭게 발효 이야기를 제공하기 위한 해설사 양성교육입니다."


[진안]

진안군이 올해 2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취약계층의 슬레이트 지붕을 개량합니다.


이번 추가 접수 대상은 슬레이트 주택 철거 246동과 창고 철거 1동으로 주택철거의 경우 동당 

최대 352만 원이 지원됩니다.


[정읍]

정읍중학교 배드민턴 선수단이 전국학교 대항전 단체전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정읍중은 남중부 결승전에서 인천 옥련중을 맞아 세트스코어 3대2로 누르고 우승의 감격을 맛보며 전국 최강임을 과시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정진우

- 영상제공 :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 진안군(정해수), 정읍시(신기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