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지역소식 (임실·진안·익산·남원 편)
2022-10-07 257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커 ▶

임실군이 운영하는 SNS, 사회관계망서비스가 임실N치즈축제 기간 수행할 홍보대사 역할이 기대됩니다.


진안홍삼축제가 오늘 개막해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이 밖에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임실]

오늘(7일) 개막하는 임실N치즈축제 기간에 맞춰 임실군은 유튜브 임실엔TV를 통해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에는 임실군 홍보팀이 주요 관광 포인트에서 직접 운영하는 '오늘의 포토존을 찾아라' 제목의 현장 이벤트가 선보입니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축제와 연관된 SNS를 이용할 경우 치즈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홍보부스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이 전시됩니다.  


[심민 /임실군수]

"3년 만에 치즈 축제를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오셔서 국화꽃도 보시고, 치즈도 저렴하게 많이들 사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진안]

전국 유일의 홍삼한방특구에서 개최되는 진안홍삼축제가 오늘부터 10일까지 홍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집니다.


축제는 대동농악과 한마당, 노래자랑 등으로 흥을 돋우고 홍삼주 만들기와 홍삼음식 시식체험 등으로 참여 열기를 달구며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하게 진행될 전망입니다.



[익산]

익산시가 신혼부부나 청년층을 위해 시행하는 '주거비 지원 패키지'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임차보증금 기준이 종전 1억 5천만 원에서 3억 원으로 증가했고 신혼부부 대출한도가 최대 2억 원까지 확대된 가운데 접수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250여 명이 신청을 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관내 아동과 청소년 단체에 한복을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 인원은 단체별 20명 이내로 제한되지만 20명을 초과하는 경우 분할 신청도 가능하다고 시 당국은 안내했습니다.


MBC 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서정희

- 영상제공 : 임실군(최제영), 진안군(정해수), 익산시(최성규),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