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스오피스 >
4주 만에 박스오피스 1위 영화가 바뀌었습니다.
<악인전>이 17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주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 이어서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걸캅스>가 매우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누적 관객수 1,350만 명을 넘었고요,
그 결과 <아바타>와 <베테랑>을 제치고 역대 흥행 5위 영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4위는 국민참여재판을 소재로 한 영화 <배심원들>입니다,
<명탐정 피카츄>와 <나의 특별한 형제>는 한 주 동안 거의 비슷한 수의 관객을 모으면서 박스오피스 5위와 6위에 올라있습니다.
< 개봉영화 >
디즈니 영화 <알라딘>이 개봉하는데요,
이 영화는 1993년에 개봉했던 애니메이션을 실사 영화로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개봉 당시‘지니’라는 캐릭터와 ‘A Whole New World’라는 주제곡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실사 영화의 예고편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윌 스미스가 연기하는 ‘지니’캐릭터에 대해 우려의 반응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막상 영화가 공개된 이후에는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내었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영화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5.18 민주화운동을 현재진행형의 역사로 돌아보게 만드는 다큐멘터리 <김군>이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극우 논객에 의해서‘북한군 제1광수’로 지목된 사진 속 시민군의 행방을 추적하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당시 광주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1980년 5월의 광주를 재조명하는 영화입니다
교실에서 박제된 역사로 5.18 민주화 운동을 배웠던 젊은 감독은 “시민군의 목소리를 빌려 젊은 세대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5월이 끝나기 전에 볼 만한 의미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