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토요일

**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뿌리산업체에 지원이 이뤄집니다.

전라북도는 자동차융합기술원과 함께 30억 원을 투자해 주조와 금형, 용접 등 도내 뿌리산업체를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지원사업 신청과 안내는 자동차융합기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기술과 생산성 향상 분야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2020년 하반기 정기대관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접수 받습니다.

대상시설은 모악당·연지홀·명인홀·야외공연장 등 공연장 4개소와 갤러리 S·O·R·I

전시장 4개소, 국제회의장인데요.공연장과 전시장의 대관 가능 기간은 91일부터 1231일까지이며, 야외공연장과 국제회의장은

71일부터 협의할 수 있습니다.구체적인 대관 일정은 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 전주시가 신체적·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의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합니다.

시는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청소년의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지속 진행하는데요

지원대상은 200711일부터 20081231일 이내 출생한 만12세 여성청소년이며 보호자와 함께 보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여

1차 예방접종과 건강상담을 받고 6개월 후 2차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됩니다.

12세 여성청소년은 사업기간 내 접종을 완료해야만 1차 접종일로부터 24개월 하루 전까지 2차 접종 무료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군산시에서 <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을 시행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5인 미만 소상공인 사업장 근로자와 특고·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고용안정 및 생계유지 지원을 위한 특별지원을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고창군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 2020>년 고창군 청년 도시재생 야간학교 > 수강생을 27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합니다.

교육은 4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일정 및 수강 특전은 고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부안군이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 검사비를 지원합니다.

6세 미만 건강검진은 핵심발달영역을 평가하며 심화평가 권고 영유아는 재활치료사업과 연계해

발달장애뇌성마비 등 영유아의 장애 발생 최소화를 위해 정밀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원금액은 의료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은 최대 40만원,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는 최대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에 따른 더 자세한 내용은 063-580-308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