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목) 주말에 뭐하지

Q. 남원에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주신다고요?

남원하면 춘향이와 이도룡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이라...광한루가 참 유명하죠?

그런데 지리산을 끼고 있어서 청정지역으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Q. 남원에도 힐링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나요?

초록빛으로 우리 몸과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주지만...향기까지도 정말 좋은 식물들이 있어요. 바로 허브인데요.

지리산에는 다양한 허브와 함께 할 수 있는 허브밸리가 있습니다. 

허브는 종류가 너무 많아 몇 가지의 종류가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데요. 

지리산허브밸리는 국내 최대의 철쭉 군락지를 보듬고 있는 지리산 바래봉 해발 600m 지역인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5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지리산웰빙허브산업특구로 지정받은 지역입니다.
남원시는 지난 10여년 동안 이 지역 75ha(22만평)을 세계 최대의 허브테마관광지로 조성해왔습니다.

 

10여년 동안 남원이 쌓아 온 허브산업의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허브체험을 즐길 수 있는 허브사이언스파크입니다.

지리산허브밸리 내에 위치한 허브사이언스파크는 허브를 오감으로 느끼고 감상하면서, 

10여년 동안 남원이 쌓아 온 허브산업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허브체험을 즐길 수 있는 허브테마관광의 명소입니다.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허브DIY체험, 허브 원료부터 제품제조까지 열린연구실 체험, 나만의 허벌라이프를 추구하는 현장체험학습, 

지리산허브밸리를 구석구석 볼 수 있는 팸투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