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시청자 의견 / 민원처리 결과

2022년도 시청자 의견 및 민원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전주MBC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보다 우수한 프로그램 제작 및 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주MBC를 성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 시청자 의견 / 민원처리 현황

 

2023. 2. 14. 기획심의팀

1. 시청자 불만처리 현황

. 전체 접수 처리현황

구분

건수

비율(%)

처리 건수

27

100

미처리 건수

0

0

00

100

 

 

. 매체별 처리현황 

구분

건수

비율(%)

텔레비전

12

44.5

라디오

9

33.3

DMB

0

0

기타(홈페이지 등)

6

22.2

27

100

 

 

. 유형별 처리현황

대분류 

구분

건수

비율(%)

프로그램 불만

3

11.1

프로그램 관련 시정 요구

1

3.7

시청자 권익보호

0

00.0

서비스 이용

15

55.6

기타

8

29.6

27

100

 

 

중분류 

구분

건수

비율(%)

내용 불만

0

0

진행자 불만

0

0

출연자 불만

0

0

자료화면 불만

0

0

자막 불만

0

0

편성불만

3

11.1

영상 및 기사 삭제 요청

1

3.7

정정보도 요청

0

0

피해보상에 관한 건

0

0

저작권에 관한 건

0

0

명예훼손에 관한 건

0

0

홈페이지 등 이용 불만

11

40.8

기술관련 불만

4

14.8

기타

8

29.6

27

100

 

 

소분류 

구분

건수

비율(%)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불만

0

0

진행자의 언행에 대한 불만

0

0

출연자에 대한 출연 불만 또는 출연자 발언 등에

대한 불만

0

0

자료화면의 선정성이나 폭력성 및 다른 자료화면

사용에 대한 불만

0

0

자막 오기 자막 표현에 대한 불만

0

0

프로그램 편성 관련 불만

3

11.1

영상 및 기사 불만

1

3.7

리포트나 제작 프로그램과 직접적 연관이 있는

민원인의 정정 및 삭제 요청 사항

0

0

보도 또는 프로그램 방영에 따른 피해보상 사항

0

0

프로그램 저작권에 관한 분쟁 등

0

0

보도 또는 프로그램 방영에 따른 명예훼손 사항

0

0

다시보기 불만, 이용 장애, 프로그램 소개 업데이트,

시청자 게시판 등

11

40.8

방송 기술 및 난시청(종합편성 제외)

4

14.8

화질불만 등

8

29.6

27

100

 

 

. 접수방법별 현황 

구분

건수

비율(%)

홈페이지 시청자의견 게시판

18

66.7

전화

9

33.3

방문

0

0

기타(방송통신위원회 등)

0

0

27

100

  ​  

* 기타 자세한 처리내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고 접수된 의견은 전문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민원인의 성명과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미공개 하였습니다.

* 2022년도 처리결과는 홈페이지 시청자 의견과 전화로 접수된 건수이며, 단순문의 및 당사와 관련이 없는 사항 등은 제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