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제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에서 <2014 작은 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오늘부터 24일까지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15편의 영화가 상영되고요.
오늘 오후 2시에 상영하는‘할머니는 일학년’은 상영 후에 진광교 감독과 함께 대화하는 시간도 주어진다고 하고요.
무료로 진행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발권하는 입장권이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관람 전 잔여석 확인은 필수라네요.
2. <제27회 비르투오조 정기연주회 - 쇼팽, 낭만에 빠지다..>가 오늘 오후 7시 30분 소리문화전당에서 공연됩니다.
3. 도교육청이 각종 재난에 대비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은 오늘부터 3일간 이뤄지며, 각급기관 및 학교 등에서 진행되고요.
오늘은 재난상황 보고 시스템 점검 훈련과 현장체험학습 버스사고 대응훈련, 기숙사 학생 화재대피훈련이 진행됩니다.
4. 과학의 놀라움과 즐거움을 알고 과학에 대해 꿈꿀 수 있는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 특강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이번 주 토요일에 진행될 특강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선착순으로 받고요.
‘내안의 우주, 뇌’,‘디지털 시대의 놀이’,‘진화심리학과 과학공부’를 주제로
전주 서신도서관 아동실로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하시면 됩니다.
5. 시민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 예술발전을 위해 전주시립교향악단을 이끌어 갈 참신하고
능력 있는 상임지휘자를 기다립니다.
전주시청 전통문화과 예술진흥팀으로 27일부터 31일까지 방문과 우편 접수 가능하고요.
6. 전주 국제한식조리학교가 <2014 외국인 한식교육 지원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31일까지 찾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이 주최하며, 외국인 한식 전문가를 양성해 모국의 한식당에 취업하거나 한식당을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인데요.
자격조건은 한국어나 영어를 할 줄 아는 외국인 또는 장기 체류자, 방한 외국인, 재외동포입니다.
7. 최명희 문학관이 전주 국제발효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함께 <2014 IFFE 발효백일장>을 진행합니다.
‘발효백일장’은 글쓰기의 가치와 의미를 전하고, 우리 고유 음식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시작돼 이번 주 목요일에 열리는데요.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내일까지 전화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요.
참가 학생 모두에게 기념품도 제공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