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을 맞아 도내에서 많은 행사가 마련돼 있는데요.
1. 국립민속국악원이 오늘 오후 7시 예원당에서 정월대보름 공연 <달맞이 국악 콘서트>를 합니다.
‘강강술래’‘사물놀이’‘민요’ 등 다채로운 전통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요.
이날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해 널뛰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도 함께 운영한다고 합니다.
2. 전북도립국악원도 오늘 오후 5시 30분 완주군 고산면 소향리 창포마을에서
<오곡밥 먹고 달맞이 굿(good) 보러 가세~>라는 흥겨운 국악공연을 펼치는데요.
전통예술부터 국악, 강강술래 등으로 채워집니다.
3. 남원에서도 <제16회 흥부골 인월 정월 대보름 달맞이 축제>가 열리는데요.
오늘 오후 5시 인월면 지리산농협 앞에서 제례, 달집태우기, 대보름 전통음식 나누기, 불꽃놀이, 소원문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4. <제19회 작은 문화축전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도 오늘 오후 6시 30분부터
국립전주박물관 앞마당에서 실시합니다.
5. 전북농협에서는 지난 3일‘삼겹살 데이’를 맞아 진행한 돼지고기 시식행사와 할인판매행사를 오늘까지 이어갑니다.
호성동 전주김제완주축협 명품관 판매장에서 삼겹살, 목심 등을
25% 내외로 할인 판매한다고 하네요.
6. 군산시립도서관에서는 이번 달 아이들을 초대해 영화 4편을 상영합니다.
오늘은 애니메이션 ‘벼랑위의 포뇨’가 선보이는데요.
사람을 닮은 물고기인 ‘포뇨’와 포뇨를 보살피는 소년 ‘소스케’의 이야기고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새만금 드림홀에서 무료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7.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에서는 <2015년도 장학생>을 접수를 받습니다.
올해 67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으로,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