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익산·완주·남원·순창)
2024-03-15 35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익산시가 푸드테크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식품픔러스터 2단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완주군이 지역주민 중심의 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시는 푸드테크 기업인 에이치앤노바텍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6천6백 제곱미터에 백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건립하는 사업을 지원합니다.


이번 투자기업은 해조류를 활용해 대체육류 소재를 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지난해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에이-벤처스 기업에 포함됐습니다.


지난해 3월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지정된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는 현재 사업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홍세현 / 국가식품클러스터담당관 기업유치계장] 

"에이치엔노바텍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에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체계적인 기업 지원 기반이 더해져 대한민국과 세계 식품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완주]

완주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1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습니다.


군은 이에 따라 '로컬이 답이다' 라는 목표를 정한 가운데 여행 큐레이터를 양성하고 관광 일자리 및 창업을 지원하는 데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남원]

제13회 지리산 주천 산수유 꽃 축제가 오는 16일 남원 용궁마을에서 개최됩니다.


군락지에는 148헥타르에 100년 이상된 만 그루의 산수유 꽃이 만개했으며 축제 당일은 돌담길 걷기와 꽃차 시음, 가요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됩니다.


[순창]

전통장 기능인들과 함께 만드는 장 담그기 행사가 다음 달 13일 순창전통고추장정보화마을에서 열립니다.


'도시민 장독대 분양'의 경우 신청인이 명인, 기능인과 함께 장을 직접 담그고 난 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숙성된 장을 각 가정에서 배달 받을 수 있게 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진성민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완주군(김회성),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