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익산·임실·남원·완주)
2024-04-18 1244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익산시가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암 치료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원광대학교병원과 손을 잡았습니다.


남원 보절면에 기초생활거점 시설이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시와 원광대병원이 양성자 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익산시는 양성자 치료센터 건립 및 운영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원광대병원은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향상과 건강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2028년 가동을 목료로 하는 센터는 수소 원자의 핵인 양성자를 가속해 빔으로 만든 뒤 환부에 투과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정헌율 / 익산시장]

"이번 양성자 치료센터를 통해서 익산의 의료복지 수준을 향상시키고, 이를 계기로 의료 행복도시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임실]

임실N치즈가 2024 대학민국 대표브랜드 가공식품분야 시상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임실군은 앞으로도 치즈 및 유제품의 브랜드 명품화로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추진한 보절면 다옴센터가 준공됐습니다.


문화복지시설로 활용되는 보절다옴센터는 지상 1층 연면적 5백 제곱미터로 마을별 발전방향수립을 위한 컨설팅과 정보화교육 등을 실시하며 지역역량강화 사업에 주력합니다.


[완주]

완주군 삼봉지구에 공립 중흥바른어린이집이 개원해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5개의 보육실과 유희실, 교사실 등을 갖춘 어린이집은 14명의 교직원이 66명의 영유아를 돌보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길러주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임실군(최제영),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