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일요일

**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한 온라인 디지털 정보자원을 수집해

기록으로 남기는 웹 아카이브를 운영합니다.

감염 확산과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 의학·과학·사회·경제적 양상을 다룬 정부기관 및 관련 기관·단체의 웹문서,

동영상, 이미지 등을 수집했는데요. 관련 웹정보자원은 오아시스의 재난아카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의 이용 대상을 관광자원개발 담당 공무원에서 일반 국민으로 확대해 운영합니다.

국민들이 관광자원개발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대국민 서비스 누리집에서는 문체부가 지원하는 관광자원개발 사업 현황, 관광개발기본계획 등

중앙 정부의 관광개발정책 관련 정보, 관광개발사업 관련 법령, 판례, 사례, 수요자 맞춤형 관광통계,

각종 뉴스와 공모사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dif]--> 

**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성평등콘텐츠 공모전을 20일부터 531일까지 개최합니다.

공모전 주제는 성평등과 폭력예방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이며 공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공모형식은 동영상 및 카드뉴스, 웹툰 등 웹 기반 형식의 콘텐츠로 미발표한 순수창작물에 한하며.

개인 및 단체 공동작품 출품이 가능하고 작품 출품 수도 제한이 없습니다.자세한 사항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endif]--> 

** 전주시가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학자금 대출 이자를 일부 대납합니다.

전주시는 주민등록상 주소가 전주이고,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 올해 상반기 발생한 이자 전액을 지원하는데요.

희망자는 오는 615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생활비를 위한 대출 이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endif]--> 

** 군산시가 올해 상반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의 납부 기한을 내일 마감에서 630일로 3개월 더 연장합니다.

이번 납부기한 연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지역경제 위축에 따른 시민들의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이뤄졌으며,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차 소유자에게 연 2회 부과하는 후납제 세금으로, 차량 연식과 등록 지역, 배기량 등에 따라 산출하여 부과합니다.

, 차량 이전·말소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일할 계산되며 저공해 인증 차량이나 유로 5·6등급 차량은 면제되는데요.

납부기한 연장에 따라 납부 대상자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뱅킹, 위택스, 인터넷 지로 등을 통해 6월말까지 납부할 수 있습니다.

 <!--[endif]--> 

** 순창군이 결혼장려금 대상자를 확대합니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로 결혼장려금 5백만 원을 지원하는 조례를 개정해 부부 중 한명만 나이 요건을 충족해도 지원하는데요.

지난해 혼인신고를 하고도 혜택을 보지 못한 군민들은 오는 630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