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일요일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서 전라북도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할 참신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창작역량을 갖춘 크리에이터를 25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대상은 전라북도 문화,관광을 주제로 영상 제작이 가능한 내.외국인인데요.

인원은 개인 또는 21조로 14팀을 모집하며 심사기준은 영상 작품, SNS 팔로워 수 등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신청서 및 더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예술인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 확장을 위해 < 전라북도 예술인파견사업-예술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예술인파견사업은 예술·예술인과 사회의 상호협력을 통한 창의적 사회 토대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29일까지 재단에 접수하면 됩니다.

 

**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예술감상교육 < 아트숲 탐험대 >에 참여할 학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참여 학교는 총 8개교를 선정하며 1개교 당 최대 1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선정된 학교의 학생들은 공연을 1회 관람하고 청소년 맞춤 문화예술감상 교육 3회에 참여하게 되고

공연예술분야의 진로탐색, 공연관람 사전교육, 공연관람, 재창작 및 소감 나누기 등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커리큘럼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청서는 소리전당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학교장 명의로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번호 270-7814로 제출하면 됩니다.

 

**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 온라인 전시를 시작합니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센터가 실시한 2019 아태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을 선보이는데요.

인도와 베트남, 네팔, 중국, 방글라데시 등 아태지역 총 10개국 29명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 전주시설공단이 2020년 하반기 공영주차장 월 정기주차권 이용 신청을 접수합니다.

접수 기간은 내일부터 29일까지인 총 2주간이며, 종합경기장 등 13개 주차장이 대상인데요.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신청만 접수받습니다.

 

** 근대미술관에서 최락도 원로작가의 인생행로를 담은 40여점이 공개됩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박물관 분관인 근대미술관에서 오는 719일까지 군산 출신의 원로작가 최락도 화백 초대전을 개최하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고행과 같았던 작가의 인생행로, 온몸으로 걸었던 마음들을 모아 연작으로 담아낸

<어디서 무엇이 되어>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인생의 의미를 간결하게 정리한

<부부>, <그리움>, <나의 꿈> 등의 작품을 포함하여 41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