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일요일

** 홍현철 서양화가의 17번째 개인전이 오는 27일까지 전주 우진문화공간 전시실에서 펼쳐집니다.

작가는 흰 공백을 위해 많은 것을 버리고 있는 것 같다며 버림의 미학을 통해 새로운 조형미를 추구한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군산시가 생활 속에서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한 인증샷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합니다.

생활속 거리두기의 시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외식할 때 한 방향으로 나란히 앉기, 체육시설 이용할 때 기구 한 칸씩 띄우고 이용하기 등

외출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사례와 함께 인증사진 또는 인증영상을 페이스북 댓글로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군산사랑상품권 1만원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김제시가 < 2020>김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아리(All-Re)’ > 신청 접수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김제 지역자원을 소재로 한 6차산업, 지식창업, 일반창업 등의 분야로 일상 문화, 전통 자산 등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업화할 수 있으면 됩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사업자등록이 없는 신규 창업가나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해당되고 관외 거주자의 경우는 사업 선정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하면 신청 가능하며,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김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정읍시가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급증하는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면허반납을 홍보합니다.

운전면허 반납 대상은 정읍시에 1년 이상 거주한 70세 이상 운전자인데요.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어르신에 2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지원합니다.

면허반납 희망자는 정읍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 면허증을 반납 후 운전면허 취소처분 결정 통지서를 지참해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됩니다.

<!--[if !supportEmptyParas]--><!--[endif]-->

** 완주군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까지 창출할 청년공동체 육성 사업 공모를 실시합니다.

신청자격은 3인 이상 구성된 공동체로서 구성원의 2/3는 완주군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만39세 이하로 대표는 반드시 청년이어야 합니다.

사업분야는 문화, 복지, 사회서비스, 교육, 환경, 지역개발 등 전 분야에서 가능하고 오는 29일까지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로 신청하면 됩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누리집을 확인하세요.

 

** 장수군은 코로나19로 운행을 중단했던 장계-대구 등 시외버스 노선을 재운행합니다.

장계터미널 재운행 노선은 장계-대구서부 노선과 천천정류소 재운행노선은 천천-대구, 전주-구천동 노선과 장수-전주 노선 등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