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토요일

**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어른들의 문화놀이터 < See>>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합니다.

어른들의 문화놀이터 ‘See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술작품을 관람 후 창작활동까지 체험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각 기수 정원 충족 시 모집이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며, 신청은 063-270-7835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오는 9‘2020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를 앞두고

< 무형유산 유튜브 영상공모전 >816일까지 개최합니다.이번 공모전은 무형유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10분 내외의 영상이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무형유산 영상축제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이흥재 작가의 개인전인

< 월광산수(月光山水)-그 심연의 공간 - 달빛으로 담다 >가 내일까지(21)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전주한지 인화지를 활용한 사진전으로, 월광산수라는 주제로 밤의 달빛과

새벽의 여명을 자연이라는 조명을 통해 은밀하고 고요한 풍경작품으로 선보입니다.


**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축제 현장을 함께 이끌어 갈 자원활동가 소리천사26일까지 모집합니다.

행사·기획·홍보·무대팀 등 4개 팀 10개 분야로 총 2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인데요.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소리천사는 축제 하루 전인 915일 활동을 시작해 20일까지 6일간 축제 현장 곳곳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전주시가 < 4회 전주 세계 슬로어워드 > 공모 접수를 내달(7) 10일까지 받습니다.

공모내용은 지역 고유의 문화와 전통산업을 지키기 위한 활동 사례, 공동체 복원을 위한 주민 주도 추진사업 및 캠페인 사례 등인데요.

신청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A4용지 20매 내외로 작성된 세부설명자료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정읍시에서 제4회 책 읽기 마라톤대회를 개최합니다.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미리 선택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책 읽기 경주이며,

참가자가 읽은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930일까지 진행하고 신청은 정읍시립도서관을 방문해 회원가입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