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6(금) 알림방

1. 완주군은 <시민·마을텃밭 분양>신청을 오늘까지 받습니다.

봉동읍 서두마을과 용진면 두억마을의 시민텃밭과 

삼례읍 새터마을과 봉동읍 낙정마을, 봉동읍 둔산리 신봉마을의 마을텃밭에서 선착순 분양하는데요.

시민텃밭는 군청으로, 마을텃밭은 해당 읍·면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2. 김제시는 빈집 소유자와 임차인을 대상으로 <빈집활용 희망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우선 입주대상은 신혼부부, 귀농·귀촌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순인데요.

희망하시는 분들은 읍·면·동사무소에 오늘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3. 내일과 모레 전북도청에서 한국 춘란의 향연 <제6회 난과 함께 난대전>이 펼쳐집니다.

이번 난대전에는 춘란 동호인들이 정성들여 가꿔온 애장난 300여 작품을 출품해 춘란의 매력을 만끽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4. 전북도립미술관이 기획전시 <1980년대와 한국미술전>을 다음달 19일까지 개최합니다. 

문화예술계의 급격한 변화와 성장이 시작된 1980년대 미술계의 주요 흐름인 현대수묵운동과 

형상미술운동의 작품세계를 재조명하고요.  오늘은 개막식이 열립니다.

 


5. 전주소리문화관 기획공연 <소춘향전>이 내일 오후 2시 소리문화관에서 열립니다. 

소리와 가야금병창의 무대를 감상하실 수 있고요.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6. 청소년문화재지킴이 ‘꽃담’에서 우리 역사를 사랑하는 고등학교 1,2학년을 기다립니다.

'꽃담'은 문화재 모니터링 및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지역문화재를 가꾸고 보전하는 모임인데요.

'시민행동21' 카페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고요. 14일까집니다.

 


7. <2015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소리축제 어린이그림 공모전>에 참여할 초등학생들을 찾습니다. 

판소리 다섯바탕의 ‘잔치’와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16일부터 접수 받는데요.

소리축제 조직위원회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