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부터<제45회 전북기능경기대회>가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전주공고 등 도내 7곳에서 열립니다
자동차 차체수리 등 32개 직종에서 치러집니다.
2. ‘온글문학회’가 임실군 강진면사무소와 필봉농악전수관에서 <제12차 온글문학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문학, 전통예술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회원들과 지역주민 등이 함께하고요.
강진면사무소에서 시낭송회와 문학강연, 시화전을 개최하고, 필봉농악전수관에서 농악놀이체험을 진행합니다.
3. 역사저술가 강응천 씨가 오늘 오후 7시 전북도교육청에서 <전북교육아카데미> 강연에 나섭니다.
오늘은‘역사 속의 리더십-왕과 대통령’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지고요.
21일은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다음 달 7일엔 김익중 동국대 교수가,
다음 달 22일에는 정혜신 마인드프리즘 대표이사가 차례대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라고 하네요.
4. 400만 관객을 동원한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이 익산영화인문모임 초청으로 토크쇼를 갖습니다.
진감독은 할머니·할아버지의 사랑과 촬영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고요.
오후 7시 익산 ‘문화공간 키노’에서 합니다.
5. 환경미술협회 전주지부가 <열 번째 환경사랑전>을 엽니다.
내일까지 전북예술회관에서 만나실수 있는데요. ‘환경사랑 지구촌 이야기’란 주제로
나무가 주는 희망과 소중함을 깨닫게 할 그림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6.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오준규씨가 사진집 <우리 시대의 얼굴>의 출판 기념 사진전을 내일까지 선보입니다. 전북예술회관에서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도내 전주·남원·임실 등에서 촬영한 사진 80여점을 전북예술회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7. 익산공공미디어센터에서 시민들을 위한 영화축제 <2015 익산여성영화제>를 개최합니다.
오늘부터 11일까지 17편의 영화감독들에게 영화에 대한 풍성한 뒷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고요.
오늘은 개막작으로 부지영 감독의 영화 <카트>가 오후 7시에 상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