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9(목) 알림방

1. 사회적 기업 마당이 오늘 재즈밴드 <정영애 Jazz Republic(째즈리퍼블릭)>을 초청해 

<제75회 목요초청공연>을 진행합니다. 오후 8시 한옥마을 '공간 봄'에서 하는데요.

스탠다드 재즈곡과 다양한 자작곡을 선보입니다.

 


2. 국립민속국악원이 오전 10시 30분 예원당에서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국악공연 <국악은 내 친구>와 <남원풍류>를 각각 개최합니다.

민요·판소리 배우기, 기악연주, 남도민요, 민속무용, 사물놀이 등으로 이뤄지고요.

 


3. 소리문화의 전당에서는 전라북도립국악원 예술단의 목요상설공연 두 번째 무대인 국악 실내악 <마음의 소리여행>이 열립니다. 

오늘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하고요.

공연은 대금독주곡 ‘Today(투데이)’와 해금·대금중주 ‘태평가’, 피리·가야금 중주 ‘온정’, 등으로 구성돼있는데요.

공연 시작 1시간 전 현장에서 티켓을 무료 배부 받을 수 있습니다.

 


4. 남원 예가람길 미술관에서 <도자 명인 3인>의 특별 전시회가 열립니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전시에는 청자 작업을 하는 조유복 작가, 백자 작업을 하는 한호연 작가, 

분청 작업을 하는 최인호 작가 작품 24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전주한지박물관에서 특별한 한지공예전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합니다.

‘한지, 어제와 오늘’이란 전시로 조상들의 지혜와 소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한지공예작품 60여 점이 전시되고요.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한지공예 전담교수인 유영숙 작가와 제자들 작품들로 

우리나라 전통 한지공예의 실용성과 예술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하네요.

 


6. 전북선거관리위원회가 내년 4월에 치러지는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정선거 지원단>을 모집합니다. 

16일까지 각 시군 선거관리위원회로 신청하면 되고요.

특정 정당의 당원이면 지원할 수 없습니다.

 


7.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가 <제10회 순창장류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관련 공모에 나섭니다. 

이번 공모는 21일까지 주제·대표프로그램·포스터 디자인 총 3개 분야로 진행되고요. 

주제 및 대표프로그램 제안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포스터 디자인은 관련업에 등록된 업체만 응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