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7(월) 조성희교수의 이미지코칭

오늘은 어떤 주제인가요?

오늘 주제는 남성 정장의 셔츠 카라 이미지입니다. 대면 활동이 활발해 지다 보니까 남성 정장에 대한 컨설팅 의뢰가 부쩍 늘었습니다. 

컨설팅을 하다 보니까~ V존의 중요성을 놓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세요~ 

정장의 V존은 시선이 많이 머무는 곳이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V존에서도 셔츠 카라의 종류를 설명해 드릴텐데요~ 얼굴형에 따라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기준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세분화 하자면 10가지 이상으로도 분류를 하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으로 세가지 종류만 얼굴형과 매칭해서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레귤러 카라입니다. 

레귤러 카라는 넥타이 매듭을 둘러 싸는 카라 끝의 벌어진 각도가 60도에서 80도 정도 되는 카라를 말합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진 않으셔도 되구요~ 가장 일반적인 카라이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의 수트와도 잘 어울리고 동그란 얼굴형, 각진 얼굴형 대부분은 잘 소화가 되는 스타일입니다. 특별히 레귤러 칼라를 피하시는게 좋은 얼굴형이 있는데요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이시라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운드 카라나 버튼 다운 카라가 잘 어울립니다. 

라운드 카라가 좀 생소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요즘은 워낙 카라 종류가 다양해져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역삼각형은 턱 부분이 뾰족하기 때문에 예민한 느낌을 줄 수 있거든요~ 라운드 카라가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꾸는데 효과를 보실겁니다. 

그리고 버튼 다운 카라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버튼 다운 카라는 카라 끝에서 작은 단추를 잠그는 특징이 있쟎아요? 그래서 카라에 볼륨이 생기게 되거든요? 

그 볼륨의 느낌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갖게 하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많이 나타납니다~ 

 

와이드 카라입니다. 

특히 긴 얼굴형에 적합한데요~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을 보완해 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멋스럽게 변신시켜 줄 수 있는 카라입니다. 

얼굴이 긴 사람은 얼굴이 짧아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이지 않겠습니까? 와이드 카라는 150도에서 170도 정도로 넓게 벌어지는 카라를 말하는데요~ 

각도가 많이 벌어지면 시선을 가로로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긴 얼굴에 매우 적합한 카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