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MBC 자료사진]
◀ 앵 커 ▶
장수군이 지역 산악 관광 활성화와 탐방객 안전관리를 위해 국립공원공단과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옛 김제공항부지에 대한 정비작업이 이뤄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장수]
장수군이 국립공원공단 덕유산국립공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덕유산 탐방로 개설에 따른 안전관리와 함께 재난·재해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신규 탐방로는 남덕유산 '토옥동~월성재' 구간으로 그동안 지정 탐방로가 아니어서 산행인들이 큰 불편을 겪었는데 이번 탐방로 개설로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장수군은 새로 지정된 탐방로를 다음 달 25일부터 시작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100마일 코스로 활용해 참가자들에게 청정 장수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로 했습니다.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군이 국제산악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데든든한 동력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를 하며 특히 남덕유산 신규 탐방로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생활인구 유입에도 크게 도움이될 것으로..."
[김제]
김제시가 백산면 조종리와 공덕면 공덕리 일원의 옛 김제공항부지에 대해 농로와 비포장도로를 정비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CCTV를 설치하는 등 인근 주민들의 영농 활동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08년 공항건설계획이 취소되면서 방치된 해당 부지는 경작용으로 대부해 관리돼 왔는데 가축분뇨 무단방류로 인한 악취, 쓰레기 무단투기 등 여러 민원이 제기돼 관리위탁과 정비가 시행됐습니다.
[임실]
임실치즈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어촌공사가 주관한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20선'에 선정됐습니다.
임실군은 국제교류와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해 치즈마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체험관광자원을 확대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미꾸리 공유양식 플랫폼을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을 도모합니다.
공유양식 플랫폼은 미꾸리 양식장을 임대형으로 운영해 시설투자비를 절감하고 창업 희망자의 입주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시는 다음 달 대상자 모집에 이어 10월 양식교육을 거쳐 11월에는 가동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김제시(전병일) 임실군(최제영)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