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공]
◀ 앵 커 ▶
무주 한우가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임실군 대표 농특산물인 '임실N딸기'가 본격 출하에 들어가며 전국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우리 지역소식 고차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무주]
무주에서 출하한 한우 등급이 도내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의 2025년 한우 도축 성적 분석 결과, 무주 한우의 1+ 등급 이상 출현율은 62.4%로 전국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그동안 무주군은 유전체 분석 등 과학적 개량과 농가 맞춤형 사양 관리를 통해 고급육 생산 역량을 강화해 왔습니다.
[강민현 / 무주군 축산팀장]
"소비자들의 고급육 선호가 확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무주 한우가 안정적인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임실]
임실군 대표 농특산물인 임실N딸기가 본격 출하를 시작했습니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임실N딸기'는 올해 500톤 생산과 55억 원의 최대 매출 달성을 목표로 6월까지 농협 등 전국 주요 유통망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군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남원]
남원의 대표 겨울 축제인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썰매 축제'가 운봉읍 허브밸리에서 다음 달 18일까지 개최됩니다.
축제장에서는 눈썰매와 얼음썰매 타기, 눈싸움 등 다양한 겨울 놀이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고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먹거리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허브밸리 일원은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 특성 덕분에 설경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동열 / 남원시 운봉읍 애향회장]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즐기시며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완주]
완주 곶감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1회 완주 곶감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완주군청 대형주차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농가 40여 곳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곶감 씨 멀리 뱉기 대회와 우수 곶감 경매, 할인 판매와 곶감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완주 곶감은 대둔산 자락의 바람을 맞아 맛이 좋고, 두레시와 고종시 곶감은 국가 인증인 지리적표시제로 등록되며 명품 곶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MBC뉴스 고차원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조성우
영상제공 : 무주군(윤만회) 임실군(최제영)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