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고창, 설맞이 전통시장 구매 환급·무료 셔틀버스 운행 [글로컬소식]
2026-02-10 89
전재웅기자
  rebear@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무주군이 세계 최고 권위의 산악 트레일러닝 대회인 '그랜드 파이널 2026'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진안군이 외국인 청년 80명으로 글로벌 홍보단을 꾸리고 '진안 방문의 해' 알리기에 나섭니다.


우리 지역소식 전재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주]

무주군이 유럽과 아시아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그랜드 파이널 2026'을 유치했습니다.


한국에서 국제 트레일러닝 결승전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는 10월 덕유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덕유산 일대는 울창한 숲길과 능선이 조화를 이루는 탐방로 코스로 결승전에 최적화된 장소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현우 / 무주군 관광진흥과장]

"무주의 자연을 활용한 트레일 러닝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무주를 아웃도어 레포츠의 메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진안]

진안군이 18개국 외국인 청년 80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홍보단을 출범시키고 '2026~2027 진안 방문의 해' 알리기에 본격 돌입했습니다.


홍보단은 체험·여행·맛집·축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숏폼 콘텐츠로 제작해 개인 SNS에 게시하는 등 디지털 관광 홍보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고창]

고창군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고창전통시장에서는 오늘(10)부터 14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국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는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이와 함께 장날에만 운영하던 무료 셔틀버스도 설 연휴 전까지 매일 운행해 보다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희정/ 고창군 소상공인육성팀장]

"설 명절을 맞아 고창전통시장이 경제 회복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정읍]

정읍시가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정읍역 후면과 중앙상가, 미소거리 등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 10곳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이번 조치는 명절 기간 주차비 부담을 덜어주고, 전통시장과 도심 상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MBC뉴스 전재웅입니다.


영상편집 : 함대영

영상제공 : 무주군(윤만회), 진안군(정해수), 고창군(김형주), 정읍시(신기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