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MBC 자료사진]
◀ 앵 커 ▶
완주군이 36년 만에 인구 1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김제시가 그동안 대중교통 접근성이 취약했던 새만금 지역에 처음으로 시내버스를 운행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강동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완주]
완주군이 인구 10만 시대 선포와 함께 미래 100년을 선도할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1989년 이후 처음으로 인구 10만 명을 회복한 완주군은 '위대한 전진, 행복 경제도시 완주'를 새 비전으로 도시성장 가속화와 경제성장 고도화 등 4대 성장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삼봉2지구 조기 조성과 신규 택지개발 추진, 생활 인구 유입 확대 등을 통해 2035년까지 군 단위 1인당 지역 총생산 전국 1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도시성장 가속화, 경제성장 고도화, 행복성장 지속화, 읍면성장 특성화 등 4대 성장 전략을...(역점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김제]
김제시가 새만금 지역에 시내버스를 투입해 다음 달 4일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102번 시내버스는 김제역을 출발해 지평선산단과 만경읍, 새만금 동서도로를 지나 새만금 33센터에 도착하는 노선으로 하루 3회 왕복 운행됩니다.
김제시는 향후 새만금 수목원과 수변도시 등이 완공되면 단계적으로 대중교통을 늘릴 계획입니다.
[김상수/김제시 교통행정과 교통행정팀장]
"새만금동서도로와 새만금33센터를 운행함으로써 새만금지역까지 이동하려고 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남원]
남원을 거쳐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가 5년 만에 운행을 재개합니다.
버스는 전남 광양에서 출발해 순천과 구례, 남원을 거쳐 인천국제공항까지 하루 왕복 한 차례 운행되며, 출발 시간은 남원 공용버스터미널 새벽 1시 40분, 인천공항은 오전 9시입니다.
남원시는 버스 승객이 늘어날 경우 운행 횟수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임실]
임실군이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치즈올림픽'을 진행합니다.
우리 동네 치즈올림픽은 임실군 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임실군청 SNS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구독한 뒤 전북종합사격장에서 10m 공기권총 체험을 통해 70점 이상을 획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임실군은 11월 말까지 매월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치즈와 요거트 세트를 제공합니다.
MBC뉴스 강동엽입니다.
영상편집 : 함대영
영상제공 : 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남원시(강석현), 임실군(최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