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진안군-국무조정실·총리비서실과 상생협력 협약 [글로컬소식]
2025-12-01 58
조수영기자
  jaws0@naver.com

사진출처 : 진안군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진안군이 중앙정부와 손잡고 상생 협력을 강화합니다.


임실군은 내년도 '임실N치즈축제'를 올해보다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축제로 준비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조수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진안]

진안군이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과 함께 협약을 맺고 지방 소비 활성화에 뜻을 모았습니다.


기관들은 지역축제와 특산품 정보를 공유하고, 명절 선물에 진안 특산물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휴가철 공무원들의 지역 방문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오재열 / 진안군 농촌활력과장]

"진안군은 지방 상생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국무총리 비서실과 지방 살리기 상생 소비 활성화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습니다."


[임실]

임실N치즈축제가 내년도 10월 개최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갑니다.


임실군은 올해 '임실 방문의 해'와 추석 특수가 맞물리며 축제장에 역대 최다인 61만 명이 다녀갔다며,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내년부터 총 37억 원을 투입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전체 4개 면, 414개소에 설비를 지원할 계획으로, 사업에 따라 3㎾급 가정용 태양광을 설치하면 매달 최대 5만 원의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강탁원 / 남원시 기업정책과장]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도록 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정읍]

정읍시가 내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인원을 올해보다 400명 늘린 7,237명으로 확정하고 오는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부터 학교나 공공기관 등에서 각종 현장 업무를 지원하게 됩니다.


[완주]

완주군이 환경오염 예방과 민원 대응을 위해 명예환경감시원 56명을 새롭게 위촉했습니다.


감시원은 축사 악취와 대기오염 등 지역 내 환경오염 행위 감시와 주민 계도, 순찰 활동 등을 맡게 됩니다.


[무주]

무주군이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이론교육과 작동법, 상·하차 실습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지난 28일까지 닷새 동안 이어졌으며, 이수자에게는 굴착기를 임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익산]

익산시가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앙동 '치킨로드' 상인들과 두 달 동안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지역사랑상품권인 '다이로움'으로 결제하면 최대 2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매장에서 2만 원 이상을 사용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됩니다.


MBC뉴스 조수영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조성우

영상제공 : 진안군(정해수)  임실군(최제영)  정읍시(신기진)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무주군(윤만회)  익산시(최성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