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김제 백구에 '특장차검사지원센터' 문 열어 [글로컬소식]
2025-12-22 53
강동엽기자
  soros@jmbc.co.kr

사진출처 : 김제시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김제시 백구특장차전문단지에 '특장차검사지원센터'가 문을 열어 특장차 제작부터 인증·검사까지 원스톱 체계가 완성됐습니다.


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가 산림문화자산에 지정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강동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제]

전국 최초 특장차 검사 전문시설인 '김제특장차검사지원센터'가 김제시 백구특장차전문단지에 문을 열었습니다.  


센터는 초대형과 연결형 자동차 튜닝검사가 가능한 첨단 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으로, 그동안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했던 기업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서해영 / 김제시 성장전략실장]

"김제시는 특장차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기업 유치와 산업성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노후 주거지 정비와 도시재생을 본격화합니다. 


임실읍 이도지구에는 국비 등 215억 원이 투입돼, 노후주택 정비와 생활체육시설, 주차장 등 생활 인프라가 확충됩니다.  


[국연호 / 임실군 건설과장]

"군민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익산]

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가 국가 산림문화자산에 지정되며,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고려시대 사찰 '임해사' 터에 자리 잡은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는 당시 스님들이 차를 즐기기 위해 심은 차나무들이 자라나 1.16㏊ 면적에 군락을 이뤄 생태적 가치가 높습니다. 


[진안]

마이산 도립공원이 장애인과 노약자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습니다.


진안군은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을 통해 홍삼빌 장애인 객실 조성과 무장애 보행환경 정비 등을 추진해 관광 약자도 차별 없이 마이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군산]

군산시가족센터가 경암동 신축 청사로 이전하고 운영에 들어갑니다. 


새 청사는 돌봄과 교육, 문화 기능을 한곳에 모은 복합 공공 공간으로, 공동육아 나눔터와 가족상담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춰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주]

무주군이 지역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의 맛과 품질을 알리고 농가들의 소득 안정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서울 양재 하나로마트에서 '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캣' 특별 판매전을 진행합니다. 


올해 샤인머스캣 재배 규모는 58농가 84ha로, 최근 50톤이 대만으로 수출길에 올랐으며, 내년에는 미국까지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강동엽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김종민

영상제공 : 김제시(전병일)  임실군(최제영)  익산시(최성규)   진안군(정해수)  군산시(김성민)  무주군(윤만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