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지역 소식 (진안·남원·장수·임실)
2022-08-09 10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진안군이 운영하는 로컬푸트직매장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남원시가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과수와 특용작물 수요조사를 실시합니다.


이 밖에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안]

진안로컬푸드직매장의 누적 매출이 2백억 원을 넘어서며 농가소득향상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개장 첫해 전주 호성동의 직매장 매출은 30억으로 출발해 이듬해 60억, 지난해에는 70억에 이르렀으며 올 들어 지난달까지는 40억 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진안군은 순회수집으로 중소 농가의 납품 참여를 확대하고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장현우 /진안군 농축산유통과]

"소비자와의 돈독한 신뢰관계가 꾸준한 성장세의 비결이라고 생각하고, 하반기에도 각종 교육과 고객 행사 등에 주력할 것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내년도 과수.특작분야 사업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합니다.


내년 사업에는 노지과수 방상팬 지원과 저온저장고 신선도 유지제 지원 등이 새로 포함됐으며 모두 16개 분야에 대해 수요조사가 실시됩니다.


[장수]

제38회 대통령배 전국승마대회가 마장마술 등 3개 종목 5백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장수국제승마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1시군 1대표관광지육성사업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연탄 쿠폰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연탄바우처는 카드형 쿠폰으로 지급되는데 가구당 지원액은 신청 접수 후 심의를 거쳐 정해질 예정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 김종민

-영상제공 진안군(정해수), 남원시(강석현), 장수군(최민광), 임실군(최제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