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지역소식 (익산·순창·정읍·임실 편)
2022-09-23 386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커 ▶

익산 여산면의 천호산이 트래킹 명소로 조성됩니다.


순창에서는 책을 많이 읽는 '다독 가족' 선발행사가 진행됩니다.


이 밖에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익산]

익산 천호산 등산로 3킬로미터 구간이 새롭게 정비돼 개통됐습니다.


등산로 주변에는 편백나무 숲이 8천 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됐고 등산객들의 편안한 산행을 위해 야자매트와 목재계단,안전난간이 설치됐습니다.


익산시는 앞으로 해발 501미터의 천호산을 트래킹 명소로 만들어 시민들의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입니다.


[임문택 /익산시 여산면장]

"등산로 개설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이 기대되며 등산객 방문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순창]

순창군립도서관이 책을 많이 읽는 '다독 가족' 선발을 통해 독서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도서관 측은 독서통장을 개설한 가족 중 도서대출량을 기준으로 10가족을 뽑아 오는 12월 수상 등위에 따라 지역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정읍]

제33회 정읍사 문화제가 내일과 모레 정읍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문화제는 채수 의례와 정읍사 여인 제례, 부도상 시상 등 공식행사 등으로 치러지는 가운데 현존하는 최고의 백제가요인 정읍사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숭고한 사랑과 드높은 정신을 계승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정읍으로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임실]

임실군이 오수 제2농공단지 입주 제1호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에 주력하는 뉴트라코어를 유치했습니다.


해당 업체는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가 및 농업조합과 협력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수익 창출 아이템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MBC 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정진우

- 영상제공 : 익산시(최성규), 순창군(김종구),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