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순창군, 가축재해보험 가입 독려..최대 300만 원 보상 [글로컬소식]
2025-08-19 42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제29회 무주반딧불축제를 앞두고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과 야영장 등이 인센티브 제공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개방형 체육공간인 남원 반다비 체육센터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주]

다음 달 6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무주반딧불축제 기간 축제 누리집의 자료마당-관광객 인센티브 페이지의 할인 티켓을 출력하면 이용 업소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리조트를 포함한 관광숙박시설 그리고 야영장 등 50여개 업체가 사우나 수영장, 곤돌라 등의 사용료를 최대 30% 할인합니다.


또한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라도 축제 현장의 관광안내소와 매표소 등지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어 관광객들이 체류형 투어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황인홍 / 무주군수]

"무주반딧불축제에 많이 오셔서 반딧불이가 내뿜는 환상적인 불빛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남원]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인 '남원 반다비 체육센터'가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오는 11월 준공됩니다.


노후화된 이백 문화체육센터를 개선하는 사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공간에서 교류하고 어울릴 수 있도록 무장애 설계가 전면적으로 적용됐으며 장애인 특화종목과 함께 배드민턴·탁구 프로그램 등이 운영됩니다.


[정읍]

정읍시가 시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소통위원회를 재구성했습니다.


해당 위원회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 '정읍 소통방'과 연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의견 청취 체계를 유지하며 정책과 현안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거쳐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순창]

순창군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군에 따르면 가입 대상은 소와 돼지,말, 닭 등 가축 16종과 축산시설물이며 피해 발생 시 농가당 보험가입비의 75%, 최대 300만 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함대영

영상제공:무주군(윤만회), 남원시(강석현), 정읍시(신기진), 순창군(김종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