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완주군
◀ 앵 커 ▶
완주군 용진읍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다녀갔습니다.
부안군 청호수 간척지에 국도 이용자와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복합쉼터가 조성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고차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완주]
완주군 용진읍의 '얼굴없는 천사'가 올해도 손편지와 함께 백미 60포대를 행정복지센터 앞에 놓고 갔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연말이면 쌀을 기증하는 '얼굴없는 천사'의 선행은 18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기부한 10㎏짜리 쌀 660포, 총 1만 800㎏에 달합니다.
기증받은 쌀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설선호 / 완주군 용진읍장]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얼굴없는 천사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여 기탁
[부안]
부안군 청호수 간척지에 국도 이용자와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복합쉼터가 들어섭니다.
부안군과 전주국토관리사무소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휴식과 관광이 결합된 복합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쉼터에는 주차장과 전기차 충전소, 화장실, 지역 특산품 판매시설과 산책로 등이 마련되며, 2029년 마무리됩니다.
[남원]
남원시가 드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영농관리 서비스 '농뷰'를 구축했습니다.
농뷰는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AI 분석을 통해
조사료 생산 관리와 비닐하우스 현황 등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시스템입니다.
사람이 직접 조사하던 방식을 시스템으로 대체하면서 행정 처리시간이 약 70% 줄어 업무 효율성이 오르고, 농가 보조금 정산 정확도가 높아져 1억 7천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도 나타났습니다.
[문은희 / 남원시 홍보전산과 스마트시티팀장]
"농업뿐만 아니라 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을 확대 적용해 가겠습니다."
[정읍]
정읍시가 학산고등학교 통학로 일대 지중화 공사를 완료했습니다.
정비 구간은 학산고 정문에서 현대2차아파트 앞까지 약 400m로, 전신주와 전선이 철거되면서 보행 안전과 도시 경관이 개선됐고, 보도 확장과 가로등 설치로 더욱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MBC뉴스 고차원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함대영
영상제공 : 완주군(김회성) 부안군(유성준) 남원시(강석현) 정읍시(신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