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MBC자료사진]
◀ 앵 커 ▶
순창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어울림센터'가 도시재생 실천의 장으로 타 지역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진로상담 및 직업 체험활동행사가 무주에서 열렸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순창]
지난 3월 준공된 순창 어울림센터는 지역 커뮤니티 거점시설로 도시재생의 목표인 주민 중심의 일상 속 변화를 실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센터는 행정 직영 기반의 주민 참여형 운영 모델을 채택하고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이끌어내면서 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체로서 직접 참여해 체감하도록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수군과 완주군 등 지자체들이 운영 방식과 연계 상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순창어울림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 사례를 공유하기도 습니다.
[임창호/순창군 농촌활력과장]
"어울림센터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무주]
무주군의 찾아가는 진로상담 및 체험활동이 법무부와 전주지방검찰청, 전주기전대학 등이 참여한 가운데 무주고등학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교생들에게 다앙햔 직업체험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각 직업군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검사와 수사관, 경찰, 의사, 웹툰 작가 등 14개 분야의 전문가가 상담과 지원에 나섰습니다.
[장수]
장수역사전시관이 '흙 속에서 찾은 장수 역사' 사진전을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전시회는 대적골제철유적지에서 출토된 범종과 각 고분의 유물 20여 점을 포함해 장수 고대 유적지와 유물을 사진으로 선보이며 마한,가야,백제,신라,후백제를 아우르는 역사문화권의 가치와 의미를 조명합니다.
[남원]
남원시가 민원서식 12종의 작성 예시를 QR코드로 제작해 제공합니다.
시는 민원인이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창구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작성 예시를 바로 알려줘 빠른 업무처리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영상편집:서정희
영상제공:순창군(김종구) 무주군(윤만회)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