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자료사진]
◀ 앵 커 ▶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이 대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정식 개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예년보다 빠르게 인플루엔자 유행이 시작된 가운데, 남원시보건소가 예방접종을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김아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완주]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공단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영마을버스와 주차장, 고산자연휴양림, 공설공원묘지 등 주요 시설 이용 정보를 통합 제공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위한 '고객의 소리'와 '군민 제안' 등 게시판도 마련됐으며, 통합예약 시스템과 알림 서비스도 순차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희수/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공단의 모든 시설이 군민에게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남원시가 시민들에게 예방접종과 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남원시보건소는 지난달 29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는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60세부터 64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등입니다.
14세 이상 59세 미만 주민은 만 원에 유료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백신 물량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노윤아/남원시보건소 감염병예방팀장]
"독감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기 예방접종을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진안]
진안군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안고원 행복상품권 특별할인' 기간을 다음 달 31일까지 연장합니다.
군은 지난 두 달간 진행된 20% 특별할인 행사에서 57억 원의 상품권이 판매되는 등 호응을 얻자 할인 기간을 두 달 더 이어가고, 발급처도 기존 농협에서 우체국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지류형과 카드형 상품권 모두 15% 할인이 적용되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인 오는 9일까지는 카드형 상품권에 한해 20%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김제]
김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문화센터가 없는 김제에서 가족이 배우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김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뮤직점프와 퍼포먼스예술놀이 등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도 한 달에 두 차례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아연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김종민
영상제공 : 완주군(김회성) 남원시(강석현) 진안군(정해수) 김제시(전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