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무주문화원 주관, 김천·영동 회원 반딧불축제 탐방 [글로컬소식]
2025-09-10 55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사진출처 : 무주군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무주군을 비롯해 경북 김천시, 충북 영동군 문화가족들이 무주반딧불축제현장에서 교류.화합행사를 열었습니다.


완주 일반산업단지에 전국적인 종합물류서비스 업체가 입주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무주]

무주와 김천,영동 3개 지역 문화원 회원 230여 명이 각 시군 문화를 교류하고 우의를 돈독히 한다는 협약서 내용을 공유하며 무주반딧불축제를 즐겼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천의 난타, 영동의 통기타, 무주의 소고춤 공연 등이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회원들은 축제장과 머루와인동굴 등 관광명소를 탐방했습니다.


3개 시군은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문화교류행사를 통해 영호남 화합과 동반 성장에 더욱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완주]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세방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센터건물을 준공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해당 기업은 490억 원을 투자해 3만 5천 제곱미터 부지에 창고동과 옥외 저장소 등을 구축하고 항만하역과 운송,보관 등 다방면의 물류 사업을 영위하게 돼 지역경제활성화가 기대됩니다.


[유희태 / 완주군수]

"세방 완주복합물류센터 준공을 계기로 완주군의 산업·물류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읍]

정읍시가 추석을 앞두고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예초기 특별 점검과 정비에 나섭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음 달 2일까지 농업인이 예초기를 지참해 방문하면 현장 점검과 무상 정비를 해주고 권역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예초기 60대를 분산 배치해 임대합니다.


[남원]

제25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신장애인 신명이축제가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렸습니다.


남원 스마일빌 등 도내 4개 정신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가 참여한 축제는 기념식에 이어 7개 종목에 걸친 운동회가 진행돼 재활의지를 북돋우며 우의를 다졌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영상편집:서정희

영상제공:무주군(윤만회)   완주군(김회성)   정읍시(신기진)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