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부안온가족센터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 확장 운영 [글로컬소식]
2025-07-14 97
고차원기자
  ghochawon@gmail.com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부안군이 영유아 놀이공간 확장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정책을 통해 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돌봄 공백 해소에 힘쓰고 있습니다. 


진안군이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를 지원하는 '행복주택' 기공식을 열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고차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부안]

부안군이 부안온가족센터 1층 여유 공간을 활용해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를 확장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지난 1일부터 '온플레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운영 중인 실내놀이터는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챌린지 코스와 볼풀장, 아이스 하키 테이블 등 놀이기구 18종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 대상은 12세 이하 아동으로, 보호자 1인을 동반해야 하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임연자 / 부안군육아종합지원센터장]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안]

진안군이 진안읍 군하리에 30세대 규모의 행복주택을 조성합니다. 


'진안고원 행복주택'은 진안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협력해 추진하는 매입형 공공임대주택으로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해 지상 4층 2개 동으로 건립되며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춘성 / 진안군수]

"진안고원 행복주택은 신혼부부,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인구 유출을 막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합니다."


[무주]

무주군이 국립장애인도서관 주관 '독서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선정돼 장애인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달 중 무주형설지공도서관 내 장애인 코너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 확대기와 화면낭독 소프트웨어, 청각장애인을 위한 공공 이용 보청기기 등 3종의 보조기기가 설치됩니다. 


[김제]

김제시가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6개월간 운행할 '행복콜 택시' 기사 42명을 모집합니다. 


지원 자격은 김제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최근 2년 이내 무사고 운전 경력을 가진 택시 운수 종사자로 21대의 택시를 격일제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행하게 됩니다. 


'행복콜 택시'는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거나 승장과의 거리가 먼 마을 주민들이 버스 승강장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통 서비스입니다. 


MBC뉴스 고차원입니다.

◀ END ▶


영상편집 : 김종민

영상제공 : 부안군(유성준)   진안군(정해수)   무주군(윤만회)     김제시(전병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