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장수군, 민원 보조사업 처리 '똑똑 알림톡' 안내 [글로컬소식]
2025-08-07 7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장수군이 민원사항 처리 결과 등을 알려주는 '똑똑 알림톡 서비스'를 다음 달부터 본격 시행합니다.


남원시가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해외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장수]

장수군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활용해 민원인의 보조사업 신청 안내부터 처리 결과는 물론 각종 인허가 사항을 휴대전화로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모든 유기한 법정 민원에 대해 접수 담당자 지정, 보완 요청 및 완료, 기간 연장 등 민원 처리의 모든 단계를 안내합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신속하고 누수없는 업무관리를 위한 알림서비스를 실시하고 처리기한이 3일 남은 민원에 대해 담당자가 '민원사전예고' 알림톡을 발송하도록 했습니다.


[최훈식 장수군수]

"'똑똑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서 그동안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민원처리의 투명성과 신속도를 높일 것으로 크게 기대합니다."


[남원]

남원시가 소각장 폐열을 이용한 에코에너지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네덜란드 시설원예 환경제어 전문기업인 프리바와 손을 잡았습니다.


대산면 일대 60헥타르 규모의 농생명 산업지구내 에 천2백여억 원이 투입되는 복합단지는 지형,날씨, 수자원, 일조량 그리고 기반시설과 관련한 프리바의 기술력으로 환경조건을 분석하고 미래농업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데 적용합니다.


[순창]

순창발효관광재단이 오는 11월 15일과 16일 열리는 '순창코리아 떡볶이 페스타' 축제의 풍미를 더할 판매부스 운영자를 모집합니다.


재단 측은 축제 기간 방문객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판매부스를 운영하는데 떡볶이 전문 20개소, 분식류 10개 소 등 총 30개소의 부스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부안]

부안군이 전북시민대학 부안캠퍼스 하반기 교육과정을 다음 달부터 시행합니다.


지역 평생교육의 실천 모델로 평가 받는 강좌는 '반려견과 건강한 동행' '생성형 AI 로컬브랜딩' 등이 마련돼 군민의 역량 강화와 함께 나눔과 연대의 문화 확산이 기대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 편집 : 김종민

영상 제공 :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 부안군(유성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