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장수군, 계남면 일원 100억 투입 축산지구 등 조성 [글로컬소식]
2025-09-24 62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사진출처 : 장수군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장수군이 농촌공간을 재편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을 계남면 일원에

추진합니다.


임실 옥정호 붕어섬이 올가을 새로운 모습으로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장수]

장수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5년 특화지구형 농촌공간정비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군은 이에 따라 오는 2029년까지 계남면 일원에 국도비 등 총 100억 원읅 투입해 한우 축산지구와 레드푸드융복합산업지구, 레드푸드 마을보호지구 등 세 구역을 조성합니다.


또한 마을 빈집을 재생해 근로자 주오전 9:12 2025-09-24거로 활용하고 국도 19호선과 읍내 핵심거점을 연결하는 교통축을 기반으로 레드푸드 산업을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최훈식 / 장수군수]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서 장수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정주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임실]

임실 옥정호 붕어섬이 다음 달 8일 개막하는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각종 화훼류와 경관 수목으로 단장되고 있습니다.


임실군에 따르면 생태공원에는 총 1만 2천 개의 국화 화분이 전시되고 화단에는 코레우스를 비롯해 핑크뮬리, 아스파 등 14종의 가을곷이 자리합니다.


이와 함께 구절초와 꽃무릇이 가을의 정취를 더하고 갈대와 억새 등 사초류가 계절의 향연을 연출합니다.


[진안]

2025 진안홍삼축제가 오는 26일 개막해 사흘간 진안 마이산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홍삼특구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진안홍삼빙고'와 '홍삼깍뚜기' '홍삼에너지 랜덤댄스'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연이 선보여 진안의 매력과 활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주]

무주군이 관내 위탁의료기관 8곳에서 국가 필수 예방접종인 독감 접종을 실시합니다.


기존 한 차례만 접종 받은 6개월 이상 9세 미만 어린이는 2회 접종이 필요해 이번 주부터 우선 접종하고 있으며 여타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는 다음 주 접종이 시작됩니다.


또한 65세 이싱 어르신은 다음 달 15일 접종에 들어갑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임실군(최제영)    진안군(정해수)    무주군(윤만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