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부안군, 세계 벌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글로컬소식]
2025-05-21 425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부안군이 세계 벌의 날인 어제(20일) 야생벌의 생태적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남원시가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을 새롭게 내놨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부안]

부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ESG 환경사업의 하나로 '야생벌을 지켜주세요' 행사를 군민들에게 소개했습니다.


세계 벌의 날은 유엔이 지정한 국제기념일로 이번 행사는 포토존 설치를 비롯해 야생벌 캐릭터 인형 공연, 기념 꽃 전시 등이 펼쳐졌습니다.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마스코트인 '붕붕이'는 벌의 날개짓을 형상화한 이름으로 지역을 지키고 생태를 보전하는 '작은 기부의 힘'을 상징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습니다.


[권익현 부안군수]

"우리 군은 고향사랑기금으로 ESG 환경사업인 '야생 벌 보호사업'을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함께하고 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와 공영주차장 정보를 알려주는 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시에 따르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위치에 맞는 버스노선과 도착시간을 인지하고 주변 공영주차장 상태와 위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제]

김제시가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사업에 선정된 4가구 16명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선정된 4가정은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 출신으로 7일에서 30일 이내로 고향을 방문할 예정이며 한 가정당 5백만 원까지 왕복항공료, 여행자보험료, 공항 이용 교통료 를 지원받게 됩니다.


[무주]

무주군이 홀수년도에 출생한 51세에서 70세 사이의 지역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이번 검진 항목은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등 5개 영역이며 무주읍, 안성면, 설천면 등 3개 지역에서 이동검진 버스를 이용해 사흘간 진행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부안군(유성준) 남원시(강석현) 김제시(전병일) 무주군(윤만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