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 MBC 자료사진]
◀ 앵 커 ▶
이달부터 김제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와 가맹점 등록이 확대되는 등 운영 방식이 변경됐습니다.
고창군이 터미널을 도시재생혁신지구로 조성하기 위한 조감도가 공개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제]
김제시는 국비 확보와 지방비 추가 투입으로 당초 6백억 원 목표였던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액규모를 천억 원으로 늘렸습니다.
월 구매한도는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지류 구매한도는 기존 2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 운영하고 개인과 법인·단체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연 매출액이 30억 원을 초과해 가맹점 등록이 제한됐던 면 소재지의 일부 농협판매장에 대해 예외적으로 가맹점 등록을 추진합니다.
[정성주 / 김제시장]
"시민들의 생활비를 줄이고,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끌어올려 지역 상권이 활력 넘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고창]
고창군이 터미널 도시재생 국가혁신지구사업의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을 공개했습니다.
신축 예정인 터미널 1층에는 버스승강장과 대합실, 2층에는 판매시설과 음식점이 자리하고 3층에는 청년문화공간과 기업체 회의실, 4층에는 소규모컨벤션 시설, 5층과 옥상에는 주차장이 들어섭니다.
터미널은 건축설계를 거쳐 내년 초 착공될 예정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지역 농산물의 유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총 11억 2천만 원이 투입되는 사업은 포도와 딸기 복숭아 등 8개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총 180만 개의 포장재를 개당 520원에서 1690원까지 지원해 공동 출하·선별하는 3400여 농가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완주]
제3회 완주 동상계곡 물놀이축제가 오는 5일과 6일 현지에서 개최됩니다.
축제 행사장에는 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되고 페이스페인팅과 슈링클스, 선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동상면 주민들이 직접 만든 캐릭터인 '동상이'가 축제 마스코트로 처음 등장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김제시(전병일) 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