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강훈식, 각종 논란 휩싸인 이혜훈.. "청문회에서 입장 들어봐야 될 것"
2026-01-05 100
류동현기자
  donghyeon@jmbc.co.kr

사진출처 : KTV이매진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각종 논란에 휩싸인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를 두고 "청문회에서 본인이 어떤 입장을 가지는지 들어봐야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 비서실장은 오늘(5일) CBS라디오 '박성태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이 후보자를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로 지명한 배경에 대해선 "자원 배분이 관계 중심으로 이뤄지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며 "균형 잡힌 시각으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부분이 반영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의) 내란에 관한 입장은 보고가 다 됐고, 본인의 사과 의지를 분명히 확인하고 지명했다"면서도 "물론 이 사과는 국민들이 납득할 때까지 해야 될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민의힘이 이 후보자 지명에 반발하며 제명 조치한 것에 대해선 "이렇게까지 많이 반발할 것이라고 생각 안 했다. 도대체 그러면 국민 통합은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라며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또한 이 후보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에 대해선 "저쪽 진영에서 후보자로서 공천받았던 시기에 있었던 부분이고, 오래된 이야기"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목록